nav bg

소개 > 이용안내

데이터맵

  1. 1표시할 컬렉션의 최대레벨 및 각 하위 컬렉션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2. 2컬렉션 생물기초연구, 해양기초연구, 기초보호연구, 시민과학데이터, 공공데이터, 동영상
  3. 3제목별 A~Z, 가~하
  4. 4승인일 년도별

데이터 검색

  1. 1전체, 제목, 설명(초록, 요약, 데이터설명), 저자별 검색 가능
  2. 2컬렉션, 제출자, 승인년도, 파일확장자별 검색 가능

My Data

  1. 1내 데이터, 내 DMP, 내 컬렉션, 내 저장소, 활용신청, OpenAPI 신청

DMP 제출

  1. 1로그인 후 이용 가능
  2. 2DMP 제출은 제출 권한(이메일로 요청)을 받아야 합니다. (자세한 사항은 매뉴얼로 이동)
  3. 3제출한 내용은 검토/승인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
  4. 4처리과정은 [MyData -> 내 DMP]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이메일을 통해 등록 과정에 대한 알림을 제공합니다.
  5. 5검토/승인 과정은 3~5일 소요될 수 있으며, 등록한 내용이 미비하거나 부적합한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

데이터 제출

  1. 1로그인 후 이용 가능
  2. 2연구데이터 제출은 데이터 제출 권한(이메일로 요청)을 받아야 합니다. (자세한 사항은 매뉴얼로 이동)

    제출 > 컬렉션 > 메타데이터 형식 > 제출시작 > 필수항목 작성 > 사용자 파일 추가 > 다음단계 > 검토요청

  3. 3제출한 내용은 검토/승인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
  4. 4처리과정은 [MyData -> 내 데이터]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이메일을 통해 등록 과정에 대한 알림을 제공합니다.
  5. 5검토/승인 과정은 3~5일 소요될 수 있으며, 등록한 내용이 미비하거나 부적합한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.

연구데이터 활용

  1. 1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.
  2. 2이삭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 파일은 직접 다운로드하여 활용이 가능하나, 활용신청이 필요한 데이터 파일은 활용신청을 통해 담당자/관리자 승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3. 3이용자가 활용신청한 내역은 내부 검토 과정을 거쳐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며, [MyData -> 활용신청]을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, 또한, 이메일을 통해 알림을 제공합니다.
  4. 4검토과정은 3~5일 소요될 수 있으며, 신청 내용이 미비하거나 부적합한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.
  5. 5승인된 파일은 만료일자 전에 다운로드/내 저장소에 저장이 가능합니다.